정보2017. 10. 16. 21: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많은분들께서 좋아하시는 열매! 자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는 달달하면서 시큼한 맛이 일품인데요 이런 자두에게는 어떤 효능이 있을지. 과연 이 효능을 알고 먹는건지 사람들은 잘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 자두의 효능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대표적으로 자두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은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것 외에 더 많은 효능이 있으니!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두의 효능 첫번째로는 바로 변비에 좋다는것! 변비 있는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냥 하루하루 고통입니다. 저도 옛날에 고생좀 했었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습니다. 왜 자두가 변비에 좋나! 알아봤는데 바로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두의 신맛속에 들어가 있는 유기산이 장내 세균을 없애주는데 효과가 엄청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실을 불규칙적으로 가시는 분들 다이어트하시는분들 이런분들이 변비 많이 걸리시잖아요 그런분들에게는 자두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효능은 바로 피부미용 입니다. 대부분 과일은 많이 먹으면 피부에 좋다고 해요! 바로 자두도 말이죠! 자두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 효과가 뛰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성분도 풍부하게 기미 색소침착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탄탄해지고 색소 침착으로 인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살려준다고 하니 이건뭐!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겠네요!

 

세번째 효능은 바로 빈혈증상에 도움이 되는것 입니다. 자두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임신중인 산모에게 좋다고 합니다.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증, 여러 증상 등등 이 있으면 자두가 도움이 되니 자두를 드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특히 자두의 효능 칼슘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갱년기 증후분이 찾아오게 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게 바로 뼈잖아요 그래서 자두를 드시면 이또한 양호해진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이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어 이로인해 구멍이 생기는건데 자두에는 칼슘성분이 많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자두는 어릴적부터 천천히 먹어두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맹증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야맹증을 앓진 않는데 야맹증 있는 사람들은 되게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무튼 자두에는 비타민a로 전환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 되어있어 비타민a가 부족할때 자두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야맹증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술많이 좋아하시는분들! 저는 술을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무튼 술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자두는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술많이 마시면 컨디션이 나빠진다고 하죠 그런데 자두를 섭취하게 된다면 간의 건강도 도와주고 숙취후 불편한 증상들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옛날에 친구 한명이 술먹고 자두를 먹는다고 한게 이거때문이였네요. 저는 술을 별로 안좋아해서. 무튼 나중에 술먹을 기회가 생긴다면 자두를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두의 효능! 바로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것 입니다. 위에 말했듯이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이로 인해 혈압수치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하니 이건 뭐 진심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할수밖에 없게 되네요! 앞으로 자두 눈에 보이면 바로 먹어야겠어요!!!

 

효능은 여기까지 알아봤고! 이 달달한 자두의 칼로리는 얼만큼 될까요!? 궁굼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두의 칼로리는 바로 !!! 3개 칼로리가 100칼로리정도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고! 무튼! 몸이 허약해지신분들은 자두를 많이 먹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구요! 앞으로도 많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웃는 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