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2017. 10. 22. 05:51

안녕하세요 블로거 하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청바지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같은경우는 청바지를 한번사면 잘 안빨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주 빨아서 입었는데 파는사람이나 주변친구들은 청바지는 빨면 안된다고해서 최대한 깨끗하게 입고 빨지는 않고 페브리즈만 뿌리고 있는데 그래도 더러운게 묻고 지저분해지면 세탁을 한번씩 해야 합니다. 하지만 청바지같은경우 물빠짐이 심하고 변형이 될 수 있으므로 세탁하기가 좀 애매한데요 그래서 청바지 세탁법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가장좋은 방법은 드라이클리닝 입니다. 드라이를 맡기시면 비용은 들지만 그래도 청바지에 얇게 코딩이 되어 나중에 집에서 세탁할때도 모양변형이나 물빠짐 현상같은 일들이 조금 덜 할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드라이를 처음에 맡기시는게 좋은데요 주변에 세탁소가 없거나 비용이 아까우신분들은 집에서 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바지에 있는 지퍼를 잠궈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지퍼를 잠그지 않으면 바지가 너덜너덜 하면서 마찰을 받고 모양이 변형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청바지에서 물이 빠진다면 다른옷들도 다 망가질 위험이 있습니다. 괜히 얼룩지거나 못입을정도로 물들 수 있는데 청바지를 뒤집어서 세탁하는것도 좋은방법 입니다. 그래도 가장좋은건 청바지는 청바지끼리! 아니면 단독으로 세탁기에 넣는게 좋습니다. 이것또한 마음에 안드시면 손빨래 하시는게 좋습니다. 청바지 손세탁 방법은 일단 따뜻한 물로 사용하면 옷이 수축이 됩니다. 그래서 찬물로 빨아야 하는데요 찬물에 중성세제를 넣어 손으로 구기듯이 빨면 됩니다. 중성세제는 약하기 때문에 옷의 변형이 최대한 안되는데요 일단 이렇게 세탁하고 나면 탈수도 문제 입니다. 손으로 청바지의 물기를 제거하기 힘들어 세탁기에 넣어야 하는데 세탁기에서도 오래 하면 안좋고 1분정도만 하는게 좋습니다.

 

그러고나서 청바지를 말릴때는 옷걸이같은데 널지말고 건조대위에 눕히는게 좋습니다. 청바지가 젖어있으면 무거워서 옷이 늘어나거나 변형이 될 수있습니다. 그래서 1자로 눕히는게 가장 좋습니다. 손세탁은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저같은경우는 샤워할때 하는데 샤워할때 하면 옷에 물튈일도 없고 그냥 여러모로 좋은듯 합니다.

 

그리고 말릴때는 햇빛이 아닌 서늘한 그늘에 말리는게 좋습니다. 청바지는 정말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관리하는게 좀 힘들뿐 관리만 잘하면 멋진 패션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한개 이상씩은 가지고 있을겁니다. 무튼 청바지 세탁업 포스팅이였구요 좋은 정보로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Posted by 웃는 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