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2017. 6. 29. 21:50

이른아침 출근길 지하철이나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그럴때 시간을 잘 보내야 합니다.

보통 고딩하며 글쓰기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것 같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이 읽고 많이쓰고 많이 생각 합시다.



책을 많이 읽다보면 어휘력이나 상상력이 풍부해집니다. 그래서 글쓰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책을 통해서 우리는 직접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일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더 잘쓸 수 있고 글쓰기의 영역도 넓힐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지만

이게 말처럼 쉬운일은 결코 아닙니다.



글은 쓰는 과정이 생각보다 정말 귀찮고 힘든 과정입니다. 머릿속의 다양한 잡생각들을 버리고 조각을 주제에 맞게 표현하는게 생각보다 정말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듬성듬성 정보가 빠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완벽한 문장으로는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최근 sns가 발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짧은 멘션을 통해서 글쓰기 연습을 합니다. 착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것과는 글쓰기가 정말 관련이 있습니다.


또 글을 쓸때 많은 사고가 필요하다, 학교 다닐때는 국어시간때 배웠던 글쓰기 철자를 생각해보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처음에 글감을 모으고 그것에 연관성을 지어 생각하게 됩니다.



내가 아닌 이글을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글을 써


코딩을 하면서 모르는것이 있으면 검색을 해서 찾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 수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어떤글들을 캐치해서 선택해야 할지 그것은 자신의 몫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천을 되도록 빨리하면서 오래하는것이 정말 좋습니다. 최근에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보려고

시작하면서 내 블로그의 글들에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쓴글이 왜이렇게 부족한지..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는 더 정성스럽게

쓰고 말을 할때 상대가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을 해나아갈것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늦었다고 합니다.

아직 늦었다고는 생각 안합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글쓰기를 좀 바꿔보려 한다. 조금씩 생각하고 바꿔나가다

보면 이블로그에 써진 글들이 점점 다듬어 질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것이 진정한 좋은글 쓰기 아니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와 게임글로 좋은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말한마디가 천냥빚도 갚는다고 해서 그렇게 말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도 마찬가지 입니다. 포스팅을 할때는 조금 더 신중하게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좋은말쓰기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이게 힘들거나 잘하는법을 알고 있다면 댓글로남겨주시면 바로 답방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고민마세요!!

앞으로도 이런 정보성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Posted by 웃는 블로거